default_top_notch
ad35

송파구,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10종 개발

기사승인 2019.07.11  16:56:03

공유
default_news_ad1
ad36
ad37

- 부분형-전면형, 민선7기 송파구정 비전·지역특색 담아

 

   
▲ 송파구가 민선 7기 송파구정의 비전과 지역특색을 담은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을 10종을 개발했다. 사진은 가림막 전면에 적용 가능한 전면형 디자인.
   
▲ 송파구가 민선 7기 송파구정의 비전과 지역특색을 담은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을 10종을 개발했다. 사진은 공사장 여건에 따라 일부만 필요한 경우 사용하는 부분형 디자인.

송파구는 민선 7기 송파구정의 비전과 지역특색을 담은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을 10종을 개발했다. 

공사장 가림막은 주변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홍보 효과가 높아 최근 몇 년 사이 기업과 자치구의 홍보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해 7월 시작된 민선 7기 송파구정의 비전과 역점사업·축제 등을 표현한 송파구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매뉴얼을 개발했다. 디자인은 부분형과 전면형으로 구분해 총 10종이다.

부분형 디자인은 공사장 여건에 따라 일부만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민선 7기 송파구의 분야별 정책방향을 홍보 문구와 함께 일러스트 그래픽으로 쉽게 표현했다. ‘일자리 송파’, ‘배우는 송파’, ‘안전한 송파’, ‘꿈꾸는 송파’, ‘재밌는 송파’를 주제로 한 5종.

전면형 디자인은 가림막 전면에 적용 가능한 것으로, 차량 및 보행자가 많은 공사장의 경우 권장한다. ‘한성백제문화제’, ‘송파둘레길’, ‘수막새’, ‘벚꽃’, ‘송파 한글 초성’ 등 송파구의 대표축제 및 역점사업, 역사·문화적 상징 요소를 5가지 주제로 그래픽에 담았다.  

새로 개발된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은 10m 이상 간선 도로변 공공 및 민간공사장, 7층 이상이거나 연면적 3300㎡이상 건물의 공공 및 민간 공사장, 기타 차량 및 보행이 많은 공사장에 적용된다.

매뉴얼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구민은 물론 많은 방문객에게 송파의 정체성을 제대로 알리는 홍보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장 가림막 설치도 안전에 만전을 기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파타임즈 webmaster@songpatimes.com

<저작권자 © 송파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38
ad39

최신기사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0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