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병도, 직장맘 소통 토크 콘서트 참석
상태바
이병도, 직장맘 소통 토크 콘서트 참석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7.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병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맨 오른쪽)이 17일 서울혁신파크 다목적홀에서 열린 직장맘 소통 토크콘서트에 참석, 토론하고 있다.

이병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평2)은 17일 서울혁신파크 다목적홀에서 열린 직장맘 소통 토크콘서트에 참석했다.

서북권 직장맘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날 토크콘서트는 직장맘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와 현장에 참석한 직장맘·직장대디들이 겪고 있는 고충을 이야기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리로, 정춘숙 국회의원과 이병도 시의원,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이 패널로 참가했다.

이병도 부위원장은 “서울시에서 현재 우리동네 키움센터를 신설·확충하고 있는데 촘촘한 온마을 아이돌봄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마을 단위로 아이돌봄협의회가 만들어지면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해 돌봄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어 “직장맘들이 일과 가정 및 육아를 병행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와 국가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체감할 만큼 와 닿는 정책들이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직장맘·직장대디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듣고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병도 의원은 지난해 10월 온마을 아이돌봄에 대한 제도적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서울시 온마을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으며, 일·생활 균형 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 지원방안 구축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 일·생활 균형 지원 조례안’을 준비 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