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1 13:15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가상현실 직업체험 콘텐츠 유튜브로 제공
상태바
송파구, 가상현실 직업체험 콘텐츠 유튜브로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8.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최신 메타포트 시스템과 360° VR을 통한 ‘가상현실 현장직업체험 콘텐츠’를 제작, 관내 중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송파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최신 메타포트 시스템과 360° VR을 통한 ‘가상현실 현장직업체험 콘텐츠’를 제작, 관내 중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송파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최신 메타포트 시스템과 360° VR을 통한 ‘가상현실 현장직업체험 콘텐츠’를 자체 제작, 9월부터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구는 코로나19 진로탐색의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관내 청소년들이 현장감있는 직업체험을 하고, 꾸준히 적성 찾기와 진로방향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송파쌤’을 통해 온라인상에 직업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현장 직업체험은 교육부 자유학년제 진로교육정책 중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청소년들이 주변의 직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설계하도록 전국의 모든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교육 정책이다.

구는 2학기부터 관내 중학교 1학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VR 카드보드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가상직업체험 ‘송며드는 VR 직업데이트’를 실시한다.

VR 직업데이트는 360°카메라로 직업체험 장면을 촬영해 VR을 통해 학생 스스로 직접 직업체험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현실감을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로 롯데월드 민속 박물관, 송파소방서 등 총 20편으로 구성했다.

또한 지난 4월부터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 중인 ‘송파구 VR 현장투어’는 최신 메타포트 시스템으로 제작한 콘텐츠로 송파책박물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 송파구 관내 우수 체험처 4개 기관의 특성과 직업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해당 장소에 직접 가보지 않아도 상세한 직업탐색이 가능하다.

한편 구는 대면형 체험 프로그램의 한계를 뛰어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교육 대안으로 온라인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확대를 통해 향후 전국 모든 학생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