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석촌호수에 공·육면체·띠 모양 미디어조형물 들어선다
상태바
석촌호수에 공·육면체·띠 모양 미디어조형물 들어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3.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미디어 포레스트 용역 완료… 내년부터 순차 준공
송파구가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 사업의 하나인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완성했다. 사진은 석촌호수에 설치될 공·육면체·띠 모양 미디어조형물 조감도.
송파구가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 사업의 하나인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완성했다. 사진은 석촌호수에 설치될 공·육면체·띠 모양 미디어조형물 조감도.

송파구는 지난 18일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의 대표적 세부사업인 ‘미디어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완성했다.

석촌호수 미디어 포레스트는 석촌호수 변에 멀티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해 예술과 첨단기술이 어우러진 경관명소를 탄생시키는 대형 프로젝트다. 

내년 상반기부터 송파대로 핵심 구간인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까지 1.5㎞ 구간의 ‘송파 애비뉴’ 관문에 조성돼 석촌호수 방문객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송파대로로 유도한다.

미디어 포레스트 조성사업을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는 무한한 가능성과 소통을 뜻하는 ‘인피니티 갤러리’(Infinity Gallery). ‘빛의 조각품’이라 일컫는 멀티미디어 조형물 트리오를 석촌호수 남쪽에 설치해 주제를 구현한다. 

송파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호에는 가장 먼저 준공될 7m 지름의 거대한 구(球)체 ‘스피어 유니버스’(Sphere Universe)와 쌍둥이 육면체 ‘더 큐브(The Cube)’가, 동호에는 아치 띠 모양의 ‘더 라인’(The Line)이 수변의 숲속에 순차적으로 들어선다. 

모든 조형물은 표면에 특수 제작한 LED 패널을 둘러 거대하고 미학적인 미디어아트 작품이 된다. 화려한 조형물과 주변 환경이 이질감 없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경관조명을 설치, 시설 주변을 은은하게 밝힐 계획이다.

송파구 관계자는 “미디어 포레스트는 매체로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 수변 경관과 어울리는 예술적인 미디어아트를 주력으로, 향후 지역작가 플랫폼, 상권 홍보 및 지역축제 연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첨단의 상상력이 발휘된 빛의 조각품이 들어서면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은 그야말로 본격적인 궤도에 오를 것”이라며 “석촌호수 주변을 아름다운 볼거리 가득하고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조성해 사업의 실질적 성과를 하루빨리 체감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