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원태,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문화예술대상 수상
상태바
김원태,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문화예술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4.16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이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원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이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원태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국민의힘·송파5)은 지난 7일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13일엔 2024 대한민국 국민대상 문화예술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은 사회‧정치·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김원태 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장으로 외국인 채납, 서울시 재산관리시스템 고도화, 합리적 자치구 지원, 행정의 내부통제 강화, 공무원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육 강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파워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문화예술대상은 대한민국 예술문화 발전과 국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헌신한 문화예술인들의 활동과 업적을 평가해 선정한다.

김원태 위원장은 쇠퇴하는 씨름 활성화 및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음악창작센터 건립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원태 위원장은 “문화예술대상은 앞으로도 서울시민을 대신해 서울시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에 최선을 다하라는 서울시민의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행정자치위원장으로서 서울시민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행정자치위원회 의정활동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