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근식 “거대야당 심판… 송파병 발전 여당 선택해달라”
상태바
김근식 “거대야당 심판… 송파병 발전 여당 선택해달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3.2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근식 국민의힘 송파병 국회의원 후보가 송파타임즈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김근식 국민의힘 송파병 국회의원 후보가 송파타임즈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김근식 국민의힘 송파병 국회의원 후보는 송파타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총선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위한 방탄 국회를 막는 거대야당 심판 선거가 돼야 한다”면서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되어 멈춰버린 송파병을 발전시키고 주민 삶의 질을 확 바꾸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 후보께서는 이번 22대 총선의 의미를 어떻게 규정하십니까. 어디에 초점을 두고 선거를 치를 계획이십니까.

△ 정치는 나쁜 것을 고치고,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국회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방탄을 위한 국회이자, 대한민국 국정을 가로막기 위한 국회입니다. 이번 총선은 우리 사회의 분열을 화합시키고, 진영과 이념으로 갈라진 것을 통합해야 합니다. 모두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우리 동네 국회의원은 4선에 도전하지만 그에 걸맞는 발전과 변화가 없었습니다. 감동도 주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송파 주민과 2번의 약속을 했지만 송파 주민들은 약속을 지켜달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멈춰버린 송파를 힘있는 여당의 국회의원이 되어 바로 바꾸겠습니다. 송파를 바꾸고, 주민의 삶을 바꾸겠습니다. 약속은 꼭 지켜질 것입니다.  

― 송파 지역구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가지를 소개해 주십시오.

△ 송파병의 주요 현안으로 부동산, 교통, 지역경제 활성화가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는 지어진 지 30년이 넘은 아파트 단지와 노후주택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주거환경이 열악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거여·마천지역 재개발과 지역 곳곳에 있는 재건축 및 리모델링이 필요한 단지에 신속하게 재개발·재건축을 추진해 주거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또 송파구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재산권을 심각하게 침해받고 있는데, 해제를 추진해 주민 재산권 보호를 강화할 것입니다. 

교통 현안 중에서는 위례∼신사선이 있습니다. 분양받은 위례주민들이 광역교통개선대책 분담금을 납부하고도 10년 넘게 착공도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착공이 늦어지면서 공사비 부담이 상승했고, 건설사와 협상이 지연되고 있는데 더 이상 늦어지지 않도록 재정사업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지속해야 합니다. 우리 지역에는 마천전통시장과 문정로데오거리, 송파구에서 처음으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가락골 등이 있습니다.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유입 인구와 유동 인구를 늘릴 수 있는 명소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마천전통시장의 낙후된 시설 및 환경을 정비하고, 문정로데오거리 전선 지중화 사업과 문정근린공원에 ‘송트럴파크’(송파+센트럴파크)를 조성해 찾고 싶은 명소를 만들 것입니다.  

― 투표를 앞둔 유권자에게 당부의 말씀을 해주십시오.

△저는 지금부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4선에 도전하고 있는 국회의원이 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만큼 송파는 그대로입니다. 송파를 바꾸겠습니다. 미치도록 일하고 싶습니다.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여당의 국회의원이 되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