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안전 체험·뮤지컬 공연 ‘안전체험축제’ 개최
상태바
송파구, 안전 체험·뮤지컬 공연 ‘안전체험축제’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4.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송파안전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해양 안전체험 모습.
송파구는 오는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송파안전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해양 안전체험 모습.

송파구는 제10회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오는 16일 ‘송파안전체험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매년 국민안전의 날에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안전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자치구 중 출생아 수가 가장 많은 송파구는 어린이들의 안전교육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송파안전체험축제’는 국민안전의 날 10주년을 맞아 안전체험프로그램과 안전뮤지컬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송파경찰서, 송파소방서, 국가환경교육센터, 대한적십자사, 한국제품안전관리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에어 등 20개 기관이 참여한다.

먼저, 16일 오전 10시부터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총 30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찰차 탑승, 승강기 탈출체험, VR을 활용한 해양교통안전, 항공기 비상슬라이드 체험 등 위기 발생 시 어린이들이 신속·정확한 대처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시야 확보를 위한 투명우산 만들기, 모기기피제 만들기, 전동차 종이접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오후 2시30분부터 송파어린이문화회관 아이소리홀에서 어린이 안전뮤지컬 ‘사고뭉치 용왕님과 떠나는 바다 속 안전체험!’을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재미난 안전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파안전체험축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사전 예약으로 선착순 접수다.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송파안전체험교육관(070-4418-5992)으로, 어린이안전뮤지컬은 송파구청 도시안전과(02-2147-3109)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한편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은 1999년 발생한 화성 씨랜드 화재사고를 추모하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1년 문을 열었다. 마천동 천마근린공원에 4층 규모로 자리했으며, 재난‧재해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제공하며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기사